게시글검색

상담사례

Life is a precious gift

생명은 소중한 선물입니다

상담사례

  • 상담
  • 상담사례
게시글 검색
미혼모보호시설에 출산을 기다리고 있는데 쿼드 검사를 통해서 다운증후군일 비율이 높게 나왔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낙태반대운동연합 조회수:354
2017-01-06 10:02:33

장애아 판정을 받고 얼마나 힘이 드실까요?

더구나 힘든 중에 아기의 생명을 지켜주기로 결심을 했기 때문에 더욱 마음이 아프실 것 같아요.
임신 중기 쿼드 검사에서 위험도가 높다는 진단을 받으셨는데 먼저 쿼드 검사의 경우는 오진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진의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양수 검사나 정밀 초음파 검사를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진단 결과지를 보내주시면 저희 기관 산부인과 선생님께 실제 다운증후군일 확률과 앞으로 진행할 방법등을 안내해드릴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상담소에도 장애아 판정을 받고 상담을 의뢰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운증후군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출산을 해보면 아닌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장애가 우려된다고 하여 낙태로 아기의 삶을 중단시키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죄송합니다.
얼마나 냉정하게 들릴지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녀 인생의 행복과 불행을 판단해서 한 사람의 인생을 마음대로 할 수 없습니다.

혹시 아기가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을 때 주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은 없을까요?
만약의 경우 국내 장애아복지정책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해드리고 싶습니다.
낙태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내담자는 어렵게 지킨 생명을 다운증후군이라고 해서 낙태할 생각은 없다고 했다.
양수 검사도 치료의 방법이 아니니 하지 않겠다고 했다.
5개월 후, 건강한 아들을 출산을 했고 성인이 된 후에 남자 친구와 결혼도 했다. 

SNS 공유